2024년 3월 2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아이돌 최초 '카투사 합격' 데이식스 영케이…10월 입대

작성 2021.08.17 11:39 조회 3,325
기사 인쇄하기

[SBS연예뉴스 | 지나윤 에디터] 그룹 데이식스 멤버 영케이가 아이돌 최초로 카투사에 합격했습니다.

어제(16일) 영케이는 네이버 V LIVE를 통해 새 솔로 앨범 발매와 입대 소식을 전했습니다. 영케이는 "'이터널(Eternal)'이라는 제목의 솔로 앨범이 곧 발매된다"며 앨범 준비를 빨리하게 된 이유에 대해 "제가 국방의 의무를 다하러 가게 됐다. 입대 날짜는 10월 12일"이라고 카투사 합격 소식을 알렸습니다.

아이돌 최초 '카투사 합격' 데이식스 영케이…10월 입대

영케이는 이어 "나중에 다 알게 될 사실이니까 가장 먼저 팬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었다"면서 "군대에서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올 것 같다. 너무 걱정들 말라"고 밝게 웃었습니다. 그럼에도 영케이의 입대 소식에 슬퍼하는 팬들의 댓글이 이어지자 그는 "울지 말아요. 저도 웃고 있잖아요. 웃고 있는 저를 보세요"라며 팬들을 위로했습니다.

그러면서 영케이는 "10월에 입대하게 돼 지금 할 수 있는 것 중에 최선이 좋은 음악인 것 같아 또 하나의 앨범을 준비했다"며 "지금도 너무 떨리고 긴장되는데 용기 내고 있다. 첫 솔로 앨범 재밌게 해보겠다"고 9월 중 발매되는 솔로 앨범에 대한 씩씩한 소감도 덧붙였습니다.

아이돌 최초 '카투사 합격' 데이식스 영케이…10월 입대

영케이는 지난 3월 리더 성진에 이어 데이식스 내 두 번째 입대 멤버가 됐습니다. 아이돌 최초로 카투사에 합격한 영케이는 대학 입학 전까지 캐나다 토론토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습니다. 이후 동국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영케이는 앞서 한 방송을 통해 "토익은 990점 만점에 970점, 토플은 120점 만점에 116점"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사진=네이버 V LIVE 방송화면 캡처, JYP엔터테인먼트)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