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프렌즈' 조연 배우, 말기암 투병..."뼈까지 전이돼 하반신 마비"

김지혜 기자 작성 2021.06.22 16:49 수정 2021.06.22 18:46 조회 1,574
기사 인쇄하기
프렌즈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미국 인기 드라마 '프렌즈'에서 감초 조연으로 활약한 배우 제임스 마이클 타일러(59)가 말기 전립선암 진단을 받고 투병 중이라고 고백했다.

타일러는 21일(현지시간) NBC 방송 프로그램 '투데이'에 출연해 "3년 동안 암 투병을 했다. 현재 전립선암 4기이다. 암세포가 뼈까지 전이된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타일러는 '프렌즈'의 극 중 단골 배경이었던 커피숍 '센트럴 퍽'의 바리스타 '건서' 역할로 출연했다. 여주인공 '레이철'(제니퍼 애니스턴 분)을 짝사랑하는 설정으로 등장해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했다.

프렌즈

암이 악화돼 현재 걸을 수도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타일러는 "2018년 9월 건강 검진에서 전립선암을 발견했다"며 "처음 1년 동안은 호르몬 요법을 통해 정상적으로 생활할 수 있었다. 하지만 결국 암이 뼈와 척추로 퍼졌고, 하반신 마비로 걷을 수조차 없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해 목표가 59번째 생일을 맞이하는 것이었으나, 올해 목표는 사람들에게 암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것"이라며 "이 뉴스를 통해 적어도 한 명의 생명을 구하는 것이 제가 (방송에 나와) 사람들에게 암 투병을 알리는 이유"라고 눈시울을 붉혔다.

또한 "전립선암은 일찍 알게 되면 쉽게 치료할 수 있다"며 "건강 검진을 받을 때 의사에게 전립선암 검사를 요청하라"라고 시청자들에게 조기 검진을 당부했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