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스타 스타는 지금

백종원과 '김치' 만든 방탄소년단…"전 세계에 김치 알렸다" 호평

작성 2021.06.16 17:22 조회 961
기사 인쇄하기

[SBS연예뉴스 | 지나윤 에디터] 그룹 방탄소년단이 자체 예능 콘텐츠에서 요리연구가 겸 방송인 백종원과 김치를 만든 가운데, "전 세계에 김치가 한국 음식인 것을 알렸다"는 누리꾼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어제(15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자체 예능 콘텐츠 '달려라 방탄(Run BTS!)'에는 백종원이 게스트로 출연해 방탄소년단과 배추김치 겉절이, 파김치 만들기에 나섰습니다. 백종원은 김치의 특징과 상세한 레시피를 소개했고, 방탄소년단이 그에 맞게 직접 김치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백종원과 '김치' 만든 방탄소년단…"전 세계에 김치 알렸다

김치를 만드는 과정에서 백종원은 "김치 만들 때 중요한 건, 우리 고유의 김치가 액젓과 새우젓을 쓴다는 것"이라며 "파김치, 겉절이 모두 채소를 절이는 것부터 시작"이라고 설명했고, "우리 전통김치는 발효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이며 김치가 한국의 전통 음식이라고 재차 설명했습니다.

백종원의 지도 아래 양념장을 만들고 찹쌀가루로 풀을 만드는 모습까지 직접 보여준 방탄소년단은 파김치를 먹기 좋게 묶는 팁까지 전수했습니다. 이후 방탄소년단은 직접 만든 김치와 수제비, 짜장라면을 함께 먹으며 "우열을 가릴 수 없는 맛"이라고 폭풍 먹방을 선보였습니다.

백종원과 '김치' 만든 방탄소년단…"전 세계에 김치 알렸다

멤버 RM은 "김치에는 우리의 소울이 있는데 너무 좋고 감사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해당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이것이야말로 방탄소년단의 선한 영향력"이라면서 "전 세계 팬들이 볼 수 있는 곳에서 자연스럽게 한국 문화를 알려줬다"고 호평했습니다.

최근 중국은 한복, 아리랑, 김치 등 한국 전통문화를 자신들의 문화라고 주장하며 역사 왜곡을 일삼아 논란을 빚었습니다. 그런 가운데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한복을 무대 의상으로 활용하는 것에 이어 김치 만드는 모습을 예능으로 담아내 자연스럽게 한국 문화를 알리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진='달려라 방탄(Run BTS!)' 방송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