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촬영장 핫뉴스

"부부 34쌍, 스페셜MC 107명"…200회 '동상이몽2', 숫자로 본 기록들

강선애 기자 작성 2021.06.14 16:32 수정 2021.06.14 17:47 조회 316
기사 인쇄하기
동상이몽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가 200회를 맞았다.

지난 2017년 7월 첫 방송을 시작한 '동상이몽2'는 다양한 분야의 부부들이 살아가는 모습을 '남자'와 '여자' 입장에서 바라보고, 그 과정에서 운명의 반쪽을 만난다는 것의 의미와 두 사람이 함께 사는 것의 가치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이다. '동상이몽2'는 각기 다른 부부들의 다양한 '동상이몽'으로 폭넓은 공감과 웃음을 이끌어내며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14일 방송될 '동상이몽2'는 200회 특집으로 진행된다. 방송에 앞서 200회를 맞은 '동상이몽2'를 숫자로 정리했다.

동상이몽

▶34

그동안 '동상이몽2'에 출연한 '운명부부'는 무려 34쌍에 달한다. '동상이몽2'하면 빼놓을 수 없는 '추우부부' 추자현♥우효광을 비롯해, 연예계 원조 잉꼬부부 최수종♥하희라, 티격태격 단짝친구 같은 인교진♥소이현, 현실부부 노사연♥이무송, 결혼 준비과정부터 결혼식까지 공개해 큰 화제를 모았던 '양봉부부' 강남♥이상화, 사랑둥이 딸 라니, 소울이와 행복한 가족의 일상을 보여준 이윤지♥정한울, 사랑꾼 부부 진태현♥박시은 등 수많은 운명부부들이 출연해 다양한 부부의 삶을 보여줬다. 최근에는 역대급 티키타카 부부 이지혜♥문재완, 장거리 부부 김성은♥정조국이 합류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07

'동상이몽2'에는 107명의 스페셜 MC들이 출연해 운명부부들의 일상을 함께 지켜봤다. 이순재, 유진, 소유진, 하도권, 백지영, 장윤주, 하하 등 여러 분야의 스페셜 MC들이 스튜디오를 빛냈다. 스페셜MC들은 운명부부의 이야기에 함께 울고 웃는가 하면 자신의 결혼생활 등에 대한 에피소드 역시 털어놔 보는 재미를 더했다.

동상이몽

▶15.8

'동상이몽2' 자체 분당 최고 시청률 15.8%(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는 최수종♥하희라 부부가 차지했다. 당시 '동상이몽2'을 통해 두 사람의 보금자리와 일상이 최초로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원조 사랑꾼'답게 자상하고 섬세한 '희라 바라기' 최수종과 현실적이고 거침없는 매력의 '장군' 하희라 간의 '동상이몽'은 웃음을 안겼다. 그런가 하면 라오스로 떠난 두 사람의 은혼 여행은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은혼 여행에서 최수종은 서프라이즈 이벤트로 진심이 가득 담긴 편지와 직접 제작한 반지를 선물해 하희라를 감동시켰고, 25년이 지나도 변함없는 두 사람의 굳건한 애정은 뭉클함을 선사했다.

'추우부부' 추자현♥우효광이 15%로 그 뒤를 이었다. 분당 최고 시청률이 15%까지 치솟았던 화제의 장면은 8년을 기다린 두 사람의 결혼식과 아들 '바다'의 돌잔치 현장에서 탄생했다. 힘든 시간을 이겨내고 마침내 올리게 된 두 사람의 결혼식은 더욱 감동을 안겼다. 특히, 추자현은 "늘 고마웠던 우효광에게 특별한 선물을 해주고 싶었다"라며 '다음 생 프러포즈'를 준비해 우효광은 물론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게 했다. 결혼식에 이어 아들 바다의 돌잔치가 공개됐고, 바다까지 함께한 세 식구의 행복한 모습은 흐뭇한 미소를 짓게 했다.

한편, 200회 특집으로 꾸며질 14일 방송에는 레전드 운명부부들이 총출동한다. 이들은 축하 메시지는 물론 '동상이몽2' 출연 후의 근황을 전할 예정이다.

'동상이몽2' 200회 특집은 14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