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스브스夜] '런닝맨' 지석진, 김종국 덕에 7주 만에 우승…하하X송지효, 지석진 생축 영상 제작 벌칙

김효정 에디터 작성 2021.03.07 18:51 조회 1,457
기사 인쇄하기
런닝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지석진이 7주 만에 벌칙을 면했다.

7일에 방송된 SBS '런닝맨'에서는 지석진의 생일을 맞아 '지금 만나러 갑니다' 레이스를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 지석진과 멤버들은 집과 관련된 곳에 숨겨진 금을 찾아 나섰다. 특히 지석진은 잔머리가 좋은 2명과 팀을 이뤄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이에 지석진이 팀원으로 고른 것은 김종국과 이광수.

김종국과 이광수는 6주 연속 벌칙자로 선정된 지석진의 기운이 좋지 않다며 현실을 부정했다. 그리고 지석진 팀을 본 이들은 "지난번에 반성문을 같이 쓴 사람들 아니냐"라고 했다. 또한 지석진과 이광수는 연 날리기 벌칙도 함께 수행했던 것으로 알려져 걱정을 자아냈다.

레이스가 시작되고 멤버들은 힌트 수색을 통해 금이 숨겨진 장소를 좁혀갔다. 특히 수색이 끝날 때마다 금이 있는 장소와 가까운 멤버에게는 벨이 울렸고, 이에 양세찬은 금이 있는 장소가 이동을 한다는 것을 확신했다.

그리고 전소민과 유재석은 퍼즐 속의 장소를 집중 수색했다. 또한 하하는 새로운 퍼즐을 맞추며 힌트를 알아내려 애썼다. 미국 정치인의 사진이 있는 퍼즐을 본 이광수는 "미국 사람이죠? 미국 사람은 종국이 형이 알 텐데"라며 급하게 김종국을 데리고 왔다.

김종국은 퍼즐 속 사진을 보며 "정치인 거 같은데 이 넥타이가 공화당이야? 미국은 정치하는 사람들 넥타이 색깔이 있던데"라고 했다. 하지만 사진 속 인물의 정체를 알아내지 못해 모두 미궁에 빠졌다.

그리고 이때 양세찬과 유재석은 책장에서 숫자 스티커들이 붙은 DVD를 발견했다. 3부터 6까지의 스티커가 붙은 DVD의 앞글자를 따면 '집 아래 골드'라는 문장이 만들어졌다. 이에 양세찬은 "누구 집 아래 있다는 거다. 누구 집 아래냐"라며 추적을 시작했다.

또한 이광수는 바퀴 달린 집이라는 힌트를 찾아내고 인형의 집이라는 팻말이 붙어있던 승합차를 향해 달렸다. 그는 김종국, 지석진과 함께 인형의 집을 집중 수색했다. 그러나 어디에서도 보석함을 찾을 수는 없었다.

그리고 유재석은 하하가 완성한 퍼즐 사진 속 인물이 미 대통령 지미 카터라는 사실을 확인했다. 그는 "아까 저 퍼즐은 지미였는데"라며 "우리 집 아래라는 건가?"라며 자신의 집을 향해 달렸다.

전소민과 함께 유재석의 집을 수색하던 두 사람. 그리고 이때 전소민은 "오빠, 지금 너무 충격받았다"라며 "지미 집 아니냐. 지미집, 카메라 아니냐"라고 했고, 이에 유재석과 전소민은 지미집을 향해 전력 질주했다.

지금까지 공개되었던 모든 힌트는 지미집을 가리키고 있었던 것. 그리고 비슷한 시각에 눈치를 챈 멤버들은 모두 지미집을 향해 달렸다. 가장 먼저 보석함을 찾아낸 유재석. 하지만 보석함 속에는 금이 아닌 '내가 먼저 가져간다'라는 메시지가 남겨져 눈길을 끌었다.

이미 누군가가 금을 발견하고 가져갔던 것. 이에 제작진은 "누군가가 이미 금을 찾았다"라며 엔딩 장소로 모이라고 알렸다. 그러자 멤버들은 "금을 갖고 있는 사람이 이 중에 있는 거다. 그런데 지금 연기를 하고 있다. 소름 돋아"라고 놀랐다.

엔딩 장소에 모인 멤버들을 향해 제작진은 "예상보다 빨리 찾았다. 오늘 가장 먼저 금을 찾아서 남은 레이스 동안 연기를 한 이는 바로 김종국이다"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첫 번째 힌트 '집이라고 다 같은 집이 아니다'라는 힌트로 평범한 집은 금이 숨겨진 장소 후보에서 모두 제외했던 김종국. 그는 '항상 지켜보고 있다'라는 힌트를 통해 카메라가 아닌가 의심을 했다. 그리고 이에 그는 지미집을 유력한 곳이라 생각하고 3차 수색이 시작되기 전 일부러 지미집 옆에 서있었다. 예상대로 울린 벨. 이에 김종국은 지미집 아래에서 금을 찾아냈던 것.

김종국을 팀원으로 뽑아 우승을 차지한 지석진은 "역시 내가 잘 뽑았다"라며 7주 만에 벌칙에서 벗어난 것을 자축했다.

지석진 팀의 승리로 벌칙자는 나머지 주민들 중에서 선정되었다. 벌칙자 하하와 송지효는 터보의 생일 축하 노래에 맞춰 지석진의 생축 영상 제작했고, 이는 런닝맨 SNS에서 공개될 것이 예고되어 눈길을 끌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