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4일(수)

방송 프로그램 리뷰

'아카이브K' 이문세, "그를 보면 내가 살리에리가 된 기분"…故김현식 추억

김효정 에디터 작성 2021.03.01 00:24 수정 2021.03.01 02:04 조회 324
기사 인쇄하기
아카이브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동아기획 사단의 또 하나의 전설 김현식을 기록했다.

28일에 방송된 SBS '전설의 무대-아카이브 K'(이하 '아카이브 K')에서는 1980-90년대 언더그라운드의 메카 '동아기획 사단'을 기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송에서 빛과 소금의 박성식은 "김현식도 코러스를 한 적이 있다"라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는 "빛과 소금의 뷰티플이라는 노래에 코러스 했다. 형이 우리가 녹음하는 걸 보더니 '내가 코러스 할게' 하고는 들어와서 코러스를 해줬다"라고 당시의 기억을 떠올렸다.

이에 동아기획 사단은 동아기획의 전설 김현식을 추억했다. 전인권은 그에 대해 "자기 몸에서 나올 수 있는 소리를 그냥 불러버리는 사람이었다"라고 했다. 그리고 유리상자의 이세준은 "포장이 전혀 없이 있는 그대로 나에게 쏴버리는 목소리인데 그걸 들으면 난 쓰러지는 그런 식이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문세는 "그의 음악을 들으면 살리에르가 된 기분이었다. 그 사람은 그냥 무덤덤하게 자기 길을 가는데 난 그걸 분석하고 있다. 그런데도 그걸 못 따라가서 살리에르가 된 기분이 되곤 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