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스타 스타는 지금

현빈 신드롬, 열도 강타…日 유행어 대상 수상

김지혜 기자 작성 2020.12.02 08:55 수정 2020.12.02 10:49 조회 929
기사 인쇄하기
현빈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현빈이 일본 '2020 유캔 신조어 유행어 대상'에서 수상했다.

2일 소속사 VAST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도쿄에서 진행된 '자유국민사 현대 용어의 기초지식 선 2020 유캔 신조어 유행어 대상'에서는 한국의 '사랑의 불시착'이 키워드로 선정됐고, 유행의 중심에 선 현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현빈은 영상을 통해 "저희 드라마에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들이 모여 만들어진 의미 있는 수상인 만큼 더욱 감회가 새롭다. 오늘 이 상은 저뿐만 아니라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 보내주신 애정이라고 생각하고 모든 출연진, 제작진 분들과 함께 나누도록 하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일본 출판업체인 자유국민사가 운영하는 '유캔 신조어 유행어 대상'은 1984년을 시작으로 한 해 동안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거나 화제가 되었던 키워드 10개를 선정해 진행하는 상징적인 시상식이다. 매년 선정된 유행어를 정리하여 '현대용어의 기초지식'이라는 책으로 펴내고 있으며, 일본 미디어들도 비중 있게 다루는 시상식이다.

현빈은 올 초 종영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을 통해 뜨거운 인기를 누렸다. 이 작품은 일본에서도 방송돼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고 일본 내 한류 붐을 다시 지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빈은 최근 영화 '교섭' 촬영을 마쳤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