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1일(일)

뮤직

'김진우 입대' 위너, 진정성 담은 세 번째 앨범 'Remember'는?

강경윤 기자 작성 2020.04.03 09:39 수정 2020.04.03 09:47 조회 254
기사 인쇄하기
위너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김진우가 입대한 가운데 위너가 세 번째 정규앨범 '리멤버'(Remember) 발매를 앞두고 있다.

'리멤버'는 '서로를 기억하자'는 의미를 담은 위너의 세 번째 정규 앨범명은 뚜렷하고 분명하다. 그들이 마음 깊이 간직하고픈, 또 새롭게 만들어가고픈 기억의 단서는 무엇일까.

위너는 세 번째 정규 앨범 'Remember'를 함축하는 키워드로 4가지를 꼽았다. "#위너 제1막의 마무리 #추억 #함께함의 의미 #그리고 다..."

위너의 이러한 아련함이 깃든 'Remember' 타이틀 포스터가 3일 공개됐다. 하루 전, 육군훈련소에 입소한 김진우를 비롯해 강승윤 이승훈 송민호 4인의 흑백사진 두 장이 더욱 애틋하게 다가오는 포스터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Remember'는 앞서 서정적인 멜로디의 통기타 사운드가 흐르는 콘셉트 비디오로 전반적인 곡 분위기를 짐작하게 했다.

선공개곡 '뜸(Hold)'과 달리, 차분하면서도 따스한 감성이 느껴지는 'Remember'를 통해 위너는 팬들에게 진심을 전할 예정이다.

송민호는 'Remember'에 대해 "녹음할 때 멤버 모두가 흠뻑 빠져들었다. 목소리의 떨림에서마저 진정성이 묻어났고, 가사를 곱씹을수록 여러 의미가 있는, 듣기 편안한 곡"이라고 소개했다.

'Remember'는 송민호가 작사·작곡하고, YG 프로듀서 강욱진과 Diggy가 작곡·편곡에 힘을 보태 완성도를 높였다. 송민호 특유의 시적 은유와 일상에서 공감하기 쉬운 노랫말이 많은 음악 팬들의 가슴을 울릴 것으로 기대된다.

총 12곡이 수록된 위너의 세 번째 정규앨범 'Remember' 전 음원은 오는 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YG 측은 "위너의 발자취를 추억하고, 앞으로 만들어갈 새로운 기억을 위해 팬들에게 선사하는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