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뮤직

이승환 해명 "내가 일루미나티라니...삼각김밥이면 모를까"

강경윤 기자 작성 2019.12.23 09:57 수정 2019.12.23 10:01 조회 4,899
기사 인쇄하기
이승환 인디음악 활성화 간담회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가수 이승환이 한 팬이 제기한 일루미나티 연관설에 대해서 "이런 분이 실제로 있나."라고 놀라워하며 재치 있게 해명했다.

이승환의 한 팬이라고 밝힌 네티즌은 이승환의 공연 후기에 대해서 "공연 마지막 무렵 양쪽에 배치된 거대한 눈알 모습에 경악했다."면서 "배경화면엔 지옥불을 상징하는 화마의 모습이 이글거렸고 중간중간엔 일루미나티의 증거들이 있었다. 정말 씁쓸하다."는 글과 함께 공연 평점을 별 1개로 기록했다.

이승환

이승환은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당 게시물을 캡처한 사진을 올리면서 "이런 분이 진짜로 계시다니 (음모론을 실제로 믿는 사람들이) 인터넷에 떠도는 루머가 아니었다."라면서 "삼각김밥도 일루미나티 상징이다. 빼박임. 이미 우리는 지배당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재치 있게 해명했다.

국내외 연예계에서 일루미나티에 대한 음모론이 끊임없이 제기됐다.

유럽 기존 질서를 위협하는 '악마를 추종하는 무리'라고 알려진 일루미나티는 최근 K팝 가수들의 해외 진출이 본격화되자 일부 한국 연예인들과의 연관성에 대한 근거 없는 추측들이 이어졌고, 심지어 세상을 떠난 연예인들이 일루미나티와 연결되어 있다는 도 넘은 억측까지 제기됐다.

래퍼 비와이는 일루미나티와의 연관성에 대해서 "또 일루미나티라고 하는데 그러지 마라. 난 영원한 프로테스탄트"라고 부인하기도 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