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촬영장 핫뉴스

'닥터탐정', 가습기 살균제 사건 다룬다 "잊히지 않는 데 기여했으면"

강선애 기자 작성 2019.08.28 18:01 수정 2019.08.29 08:04 조회 279
기사 인쇄하기
닥터탐정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닥터탐정'이 대한민국을 분노와 슬픔에 빠뜨렸던 가습기 살균제 사건을 모티브로 한 스토리를 선보인다.

28일 방송될 SBS 수목극 '닥터탐정'(극본 송윤희, 연출 박준우) 13화에서는 더 이상의 호흡기 질환 피해자 발생을 막으려는 UDC와 사건을 최대한 축소하고 책임을 회피하려는 TL그룹이 팽팽히 맞선다.

지난 방송에서는 원인 미상의 호흡기 질환자 수가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이것이 단순 바이러스가 아닌 환경적 요인에 의한 것일 수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도중은(박진희), 허민기(봉태규)를 비롯한 UDC는 곧바로 환자들이 있는 병원을 찾아가 원인을 찾아내려 했으나, TL의료원 이사장 자리에 오른 최민(류현경)이 이들 앞을 막아서 수사가 순탄치 않을 것임을 예고했다.

UDC는 천재적인 추리 능력을 지닌 도중은과 타고난 촉을 가진 허민기를 필두로 환자들의 공통점을 하나씩 조사하며 원인이 될 만한 환경이나 물질을 좁혀나갈 예정. 반면 죽음의 위기에 놓인 사람들을 보고도 오로지 회사의 이익만을 생각하는 TL그룹의 행태는 공분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또 이러한 위기를 오래전에 막을 수도 있었다는 사실과, 경악할만한 모성국(최광일)의 만행이 드러나 시청자들을 충격에 빠뜨릴 전망이다.

제작진은 "가습기 살균제 사건 당시 많은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 분들이 무엇으로도 씻을 수 없는 상처와 피해를 입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담수사팀이 구성되고 제대로 된 처벌과 보상이 이루어지는 데까지 정말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했다"며 "('닥터탐정'의)이번 에피소드가 가습기 살균제 사건이 잊히지 않고, 반복되지 않는 데 기여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닥터탐정'은 28일 밤 10시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