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영화 스크린 현장

박찬욱 BBC드라마 '리틀 드러머 걸', 29일 韓 최초 공개

김지혜 기자 작성 2019.03.11 08:50 수정 2019.03.11 09:03 조회 311
기사 인쇄하기
더 리틀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박찬욱 감독의 BBC 드라마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이 오는 29일 한국에서 최초로 공개된다.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은 1979년 이스라엘 정보국의 비밀 작전에 연루되어 스파이가 된 배우 '찰리'와 그녀를 둘러싼 비밀 요원들의 숨 막히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 스릴러. 스파이 소설의 거장 존 르 카레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드라마로 재탄생한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은 독창적 스토리텔링과 미장센으로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아온 박찬욱 감독의 첫 TV드라마 연출작으로 주목받았다.

이번 감독판은 지난해 영국 BBC와 미국 AMC에서 방영된 방송판과 비교하여 방송 심의 기준과 상영시간 제한에 따라 제외된 다수의 장면을 포함하고 있다. 음악과 색, 카메라 앵글 하나까지 박찬욱 감독의 연출 의도를 온전히 담아낸 차별화된 버전으로 기대를 더한다.

여기에 현실 세계의 스파이로 캐스팅된 무명의 배우 '찰리' 역의 플로렌스 퓨, 정체를 숨긴 채 그녀에게 접근한 비밀 요원 '가디 베커' 역의 알렉산더 스카스가드, 이 모든 작전을 기획한 정보국 고위 요원 '마틴 쿠르츠' 역의 마이클 섀넌까지 실력파 배우들의 강렬한 연기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리틀 드러머 걸: 감독판'은 3월 29일 전 세계 최초로 왓챠플레이를 통해 6편 전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