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수)

뮤직

DJ DOC ‘수취인분명’ 내일 공개 ‘음원 무료 배포’

작성 2016.11.25 14:37 조회 562
기사 인쇄하기
드림콘서트

[SBS연예뉴스 |이정아 기자]힙합그룹 DJ DOC가 현 시국을 비판하는 내용의 신곡 '수취인분명'(미스박)을 26일 광화문 집회에서 선보인다.

'삐걱삐걱', 'L.I.E', '포졸이' 등의 노래로 시대저항 정신을 표현해 온 DJ DOC는 이번 신곡을 통해 오랜 시간의 공백을 깨고 대중 앞에 나선다. 이번에 공개되는 '수취인분명'(미스박) 음원은 무료로 배포된다.

악동에서 벗어나 40대 중반에 다다른 DJ DOC는 “부모 세대의 입장이 되어보니 우리 자녀들에게 좀 더 나은 세상을 물려주고 싶은 마음뿐이다”라며 이번 집회 참여와 신곡 발표의 소감을 전했다. 또 DJ DOC의 리더 이하늘은 후배 힙합 가수들에게도 '사회의 부조리에 대한 용기 있는 비판'에 동참해 줄 것을 촉구하기도 했다.

DJ DOC는 “처음에는 '집회의 성격이 엄숙해야 하는 것은 아닌가'하는 마음에 집회 참여에 망설임이 있었다. 그러나 시민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또 대중의 사랑으로 성장한 연예인으로 무거운 책임감에 참여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끝으로 DJ DOC는 “시민들의 퇴진 압력에도 뜻을 굽히지 않는 청와대의 모습과 온 가족이 손을 잡고 집회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모습을 보며 많은 생각이 들었다. 집회의 의미는 엄숙하고 무겁돼 축제의 형식을 통해 시민들이 하나 돼 긴 시간을 버티어 나갈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