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뮤직

'솔로 컴백' 손호영, 오늘 밤 신곡 '나의 약점' 발표

작성 2016.05.22 17:05 조회 137
기사 인쇄하기
손호영

[SBS연예뉴스 | 이정아 기자]손호영이 두 번째 미니앨범 'May, I'(메이 아이)를 발표하고 솔로 가수로 컴백한다.

손호영은 23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나의 약점'을 비롯한 미니앨범에 수록된 전곡을 공개한다.

타이틀곡 '나의 약점'은 싱어송라이터 윤종신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곡으로 내 사람의 소중함을 뒤늦게 깨달은 한 남자의 고백송이다. 가수 조규찬이 코러스, 기타리스트 홍준호가 기타 세션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윤종신 특유의 섬세한 감성이 고스란히 묻어난 가사와 손호영의 담담한 듯 애절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귀를 사로잡는다.

손호영의 두 번째 미니앨범 'May, I'(메이 아이)에는 타이틀곡 '나의 약점'을 비롯해 손호영의 달달한 목소리에 전매특허의 랩까지 더해진 팝 장르 'ONLY YOU'(온리 유), 이별 후 깨닫는 뒤늦은 후회와 아쉬움을 담담한 창법으로 풀어낸 '어딨어', 그루비한 리듬감과 감각적인 기타 플레이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R&B 곡 '그만할래', 실력파 래퍼 허클베리피가 랩 피처링에 에이트 주희가 코러스에 참여한 'Diamond Lady'(다이아몬드 레이디) 등 타이틀곡 '나의 약점'의 MR 버전까지 다양하고 개성 가득한 총 6트랙이 수록됐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 속에는 손호영이 직접 출연해 연기를 선보이며 노래에 대한 진정성을 높였다. 연인과 잠시 떨어져 지내는 시간을 가지게 된 남자의 일상을 단편적으로 담아내 '나 없이 잘 지내지 못하길' 바라는 마음을 드러내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렇게 솔로 10주년을 맞아 컴백한 손호영은 두 번째 미니앨범 'May, I'(메이 아이)로 오랜 공백에 대한 팬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해소시켜 주는 완성도 높은 앨범을 완성했다. 원조 아이돌 보컬리스트인 손호영과 샤이니 종현, 블락비 박경 등 아이돌 솔로 가수들과의 맞대결이 예고되고 있어 음악 팬들의 관심도 더욱 고조되고 있다.

손호영은 23일 자정 타이틀곡 '나의 약점'을 포함한 두 번째 미니앨범 'May, I'(메이 아이)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표한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