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금)

뮤직

오종혁,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 합류 확정

작성 2014.02.21 09:44 조회 1,943
기사 인쇄하기
오종혁

[SBS연예뉴스 | 이정아 기자]오종혁이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에 캐스팅, 합류를 확정했다.

오종혁은 27일부터 4월 27일까지 대학로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에 주인공 '김수혁 상병' 역할로 낙점됐다.

오종혁이 맡은 김수혁 상병은 비무장지대 수색 중 낙오돼 지뢰를 밟은 후 북한 병사들에게 도움을 받고 그 인연으로 그들과 둘도 없는 친구가 되는 남한 병사다. 호기심 많고 호탕한 성격을 가졌지만 남북한 분단의 역사적 비극과 김수혁 자신의 개인적 비극을 심도 있게 표현해야 하는 역할이다.

2013년 해병대 제대 후 뮤지컬 '그날들''쓰릴 미''웨딩싱어' 등에 출연하며 연이은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오종혁은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 출연을 통해 다시 한 번 '대세' 뮤지컬 스타로서 활약 한다.

특히 최근 SBS '정글의 법칙'에서 부상으로 한 손을 쓰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동료들을 위해 사냥하는 남자다운 매력을 선보인 오종혁이 군인으로 무대에 서는 이번 공연에서 또 어떤 매력을 선보일지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

오종혁의 출연으로 더욱 주목 받고 있는 뮤지컬 '공동경비구역 JSA'는 지난해 12월, 쇼케이스 공연 당시 유료 관객 점유율 95%라는 쾌거를 이루며 흥행돌풍을 예고했던 최고의 화제작이다.

박상연 작가의 소설 'DMZ'(1997)를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판문점 공동경비구역에서 발생한 총격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미스터리 휴먼 드라마로 현 시대를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분단'과 '형제애'라는 소재를 아프지만 따뜻하게 풀어낸 수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27일 프리뷰를 시작으로 4월 27일까지 대학로 동숭아트센터 동숭홀에서 공연된다.

happy@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