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프로그램 리뷰

[장옥정]김태희 "자결하라고 명을 내려달라" 유아인에게 청해

작성 2013.06.25 22:39 조회 18,668
기사 인쇄하기

[SBS SBS연예뉴스 | 장희윤 기자] 유아인이 김태희에게 결국 자결을 명했다.

25일 방송된 SBS 월화극 '장옥정, 사랑에 살다' (극본 최정미, 연출 부성철) 마지막회에서는 장희빈(김태희 분)이 취선당에서 지난날을 회상하며 눈물을 흘렸다.

이내 장희빈은 늦은 밤 숙종(유아인 분)을 찾아갔다. 차분히 인사를 올린 장희빈은 숙종에게 "전하 한 가지 여쭙고 싶은 것이 있어 왔다. 우리 세자 끝까지 지켜주실 것이냐. 세자만은 전하의 뒤를 이어 전하만큼 훌륭한 국왕으로 만들어줄 것이냐"고 물었다.

장옥정2


숙종은 "그것만이 과인이 살아가는 이유가 될 것이다"고 대답했다. 장희빈은 "그러면 됐다. 소첩에게 자진하라는 비망기를 내려달라"고 말했다. 이어 그녀는 "더는 전하를 곤욕스럽게 하고 싶지 않다. 우리 윤이의 입지가 위태로워지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러니 제게 자진하라는 비망기를 내려달라"고 말했다. 즉 스스로 목숨을 끊으라는 명령을 왕이 직접 내려달라고 장희빈이 숙종에게 요청한 것이다.

숙종은 다음 날 대신들에게 "수차례 추국의 결과 희빈 장씨가 신당을 차려 인현을 투기한 죄가 드러났다. 이는 왕실과 조정을 어지럽힌 크나큰 죄요, 훗날 세자가 보위에 오르면 폐비 윤씨와 같은 패악을 장담하지 않을 수 없다. 이에 희빈 장씨에게 대행왕후를 저주하고 투기한 죄를 물어 자진할 것을 명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