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스타말말말

"게임인데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데블스플랜2' 윤소희·츄·정현규·최현준이 전하는 후일담

강선애 기자 작성 2025.04.28 13:38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연예뉴스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정종연 PD의 두뇌 서바이벌 예능,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데스룸'(이하 '데블스 플랜2')에 출연하는 배우 윤소희, 가수 츄, '환승연애2' 출신 인플루언서 정현규, 카이스트 출신 모델 최현준이 후일담을 전했다.

28일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은 네 사람과 함께 한 화보 및 인터뷰를 공개했다.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연예뉴스

'데블스 플랜2'는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프로그램으로, 오는 5월 6일 첫 공개된다. 이번 시즌2에는 이세돌, 저스틴 H. 민, 규현, 강지영, 윤소희, 세븐하이, 이승현, 정현규, 최현준, 츄, 김하린, 박상연, 손은유, 티노 등 14명의 각 분야 플레이어들의 치열한 두뇌 싸움을 예고한다.

14명의 서바이벌 참가자 중 4명, 윤소희, 츄, 정현규, 최현준이 6박 7일간의 치열한 두뇌싸움을 마치고 코스모폴리탄 화보 촬영을 위해 재회했다.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그 치열했던 서바이벌 현장에 대한 후일담을 들어볼 수 있었다.

우선 출연을 결심한 계기에 대해 츄는 "제가 워낙 서바이벌 예능 마니아예요. '데블스 플랜'은 지난 시즌 때 정말 재미있게 봤던 프로그램인데, (중략) 넷플릭스로 보는 것과 실제가 어떻게 다를지 궁금하기도 했고요. 호기심 반, 도전의식 반이었던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연예뉴스

윤소희는 "저도 츄랑 비슷해요. 극한의 상황을 마주했을 때 제가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궁금했죠. 저도 모르는 제 모습을 찾아보고 싶어서 출연하게 됐어요"라고 전했다.

정현규는 "지난 시즌을 보며 저도 제가 출연하는 상상을 하곤 했어요. 잘할 수 있을 것만 같았거든요. 그래서 제의가 오자마자 '아싸, 신난다!'하고 참여하게 됐습니다"라고 설명했고, 최현준은 "저는 전공이 수학이라 매일 문제 푸는 게 일상이고 인생이었거든요. 수학은 한 문제를 가지고 정답을 찾을 때까지 물고 늘어질 수 있지만, '서바이벌 두뇌 게임'은 제한된 시간 안에 가장 이상적인 답을 찾아내야 한다는 점이 달랐죠. 그 지점에 가장 끌렸어요"라고 답했다.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연예뉴스

게임을 하며 가장 살벌했던 순간에 대해 윤소희는 "다들 살아남기 위해 최선을 다하다 보니 살벌한 순간이 몇 번 있었어요. '게임인데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기도 했죠"라며 당시를 회상했다. 츄는 "이번 시즌에선 공간이 감옥동과 생활동으로 나뉘어요. 감옥동에는 한 번에 여러 명이 수감되고, 생활동과 대립 관계에 놓이죠. 그렇다 보니 개인 간, 팀 간 할 것 없이 경계하고 경쟁해요. 너무 무서웠어요. 저도 두려움의 대상까지는 아니라도 만만하지 않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는데 통했을지 모르겠네요"라며 웃었다.

최현준은 "'데블스 플랜2'에 출연한 저희는 모두 면죄부를 받은 셈이었어요. 이 안에서는 가장 강하고, 사적인 모습으로 임하는 게 과제였기 때문이죠. 그래서 '내 밑바닥이 어떻게 보일까'가 걱정되진 않았고요, 그저 프로그램 취재에 맞게 다들 가장 본능적인 모습으로 플레이했던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한편, 윤소희와 최현준은 카이스트 동문이다. 윤소희는 "같은 학교 출신이니까 (현준이가) 잘했으면 좋겠다가도, 제가 현준이를 매수하거나 곤란한 상황에서 의지할 수 있겠다 싶기도 했죠"라며 웃었다.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연예뉴스

14명의 출연진이 처음 만난 날, 누가 가장 인상 깊었는지에 대해 정현규는 "이세돌 님이요. 무려 AI를 이기신 분이잖아요"라며 이세돌을 꼽았다. 츄는 "저는 의외로 현규 오빠. 눈빛이 예사롭지 않았어요. 완전 똑똑하고 똑 부러질 것 같았죠. 완전 계산적이고요. 괄호 열고 Positive!"라고 전했다.

윤소희는 "저는 세븐하이 님. 포커 플레이어인데 첫날 야구 점퍼를 입고 오셨어요. 그 캐주얼한 복장에서 예사롭지 않은 여유를 느꼈죠"라고 설명했고, 최현준은 "저는 티노 님이라고, 보드게임 유튜버세요. 평생 보드게임만 하셨다는데, 도대체 게임을 얼마나 잘할까 싶었죠. 그래서 저분이랑은 절대 척지면 안 되겠다 생각했어요"라고 털어놨다.

'데블스 플랜2'은 오는 5월 6일 첫 주 1-4회 공개를 시작으로, 2주차 5-9회, 3주차 10-12회까지 순차 공개된다.

[사진 제공 = 코스모폴리탄]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광고영역
광고영역
광고영역
&plink=SBSNEWSAMP&cooper=GOOGLE&RAND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