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데뷔 후 첫 OST에 도전한다.
소속사 어도어(ADOR)는 1일 뉴진스가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의 OST 첫 주자로 나선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뉴진스가 부른 '아름다운 구속'이 오늘(1일) 오후 6시에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라고 전했다.
이 곡은 지난 1996년 발매된 김종서의 곡을 리메이크한 버전으로, 몽환적 사운드 기반에 청량한 기타 연주와 뉴진스의 맑은 음색이 어우러지는 노래로 재탄생했다. 뉴진스가 데뷔 후 완전체로 처음 선보이는 OST라는 점에서 대중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8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시간 속으로'는 1년 전 세상을 떠난 남자친구 연준(안효섭 분)을 그리워하던 준희(전여빈 분)가 운명처럼 1998년으로 돌아가 남자친구와 똑같이 생긴 시헌을 만나며 벌어지는 드라마다. '너의 시간 속으로'가 시간 여행 콘셉트의 타임슬립 로맨스인 만큼, 뉴진스의 '아름다운 구속'이 향수를 자극하며 드라마에 대한 몰입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뉴진스는 미니 2집 'Get Up' 활동을 마무리한 이후에도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제공=넷플릭스, 어도어]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