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밤을 걷는 선비' 시청률 2위 지켰다…1위 '용팔이'와 격차 얼마나?
밤을 걷는 선비 시청률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시청률이 상승하며 수목드라마 2위 자리를 지켜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 오전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9일 밤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극본 장현주·연출 이성준) 13회는 전국기준 시청률 7.6%의 수치를 보였다.
'밤을 걷는 선비' 시청률은 지난 12회 7.4%보다 0.2% 상승한 것으로 2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날 '밤을 걷는 선비' 방송에서는 조양선 역할을 맡은 이유비가 뱀파이어 선비 김성열 역의 이준기를 향해 솔직한 사랑을 고백해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동시간대 방송된 KBS2 '어셈블리'와 SBS '용팔이'는 각각 6.0%와 18.0%의 시청률을 기록해 각각 3위와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한편 MBC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는 인간의 본성을 잃지 않은 뱀파이어 선비 성열이 절대 악에게 맞설 비책이 담긴 '정현세자비망록'을 찾으며 얽힌 남장책쾌 양선과 펼치는 목숨 담보 러브스토리로, 밤 10시에 방송된다.
'밤을 걷는 선비' 시청률을 접한 네티즌들은 "'밤을 걷는 선비' 시청률 아쉽네요", "'밤을 걷는 선비' 시청률 2위지만 재미있어요", "'밤을 걷는 선비' 시청률 상관 없이 흥미진진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밤을 걷는 선비 시청률, 사진=MBC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