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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호 주연 신의, 日갸오엔터어워드 한국드라마 1위

작성 2014.11.13 0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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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연예뉴스 | 손재은 기자] 배우 이민호 주연 드라마 '신의'가 일본에서 한국 드라마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2년 방송된 '신의'는 지난 11일 일본 도쿄 시부야 히카리홀에서 진행된 갸오 엔터테인먼트 어워드 2014에서 한국 드라마 부문 정상에 올랐다.

일본 최대의 인터넷 기업 야후재팬의 자회사 갸오(GAYO)가 운영하는 '갸오 스토어'는 스트리밍 시장이 확산되는 가운데 일본 동영상 서비스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본영화 및 드라마, 해외영화 및 드라마, 애니메이션과 한국 드라마 부문 등으로 나눠져 시상이 진행됐는데 이 같은 결과는 지난 1년 동안 갸오스토어를 통해 유료 판매된 영상 매출액을 근거로 집계한 것이다.

가입 회원들의 조회수에 따라 선정되는 '무료영상 서비스' 부문과 달리 '유료영상 서비스' 부문은 소비층의 적극적 구매의사가 반영된 것이어서 팬들의 충성도와 호감도를 나타내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다.

현지에서 '신의'를 포함 한국 드라마 콘텐츠를 공급하는 주식회사 에스피오(SPO)의 관계자는 이 같은 현상에 대해 “이민호의 꾸준한 인기로 인해 폭넓은 팬덤 기반이 형성된 데다 일본인들이 좋아하는 소재의 드라마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신의 다시보기' 열풍이 불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죽음을 초월하여 이념을 지키는 고려무사 최영(이민호 분)의 충절이 일본인의 호감을 이끌어냈다”며 “또 무심한 듯하면서도 섬세하고, 무뚝뚝함 속에 소년처럼 천진난만한 귀여움을 담고 있는 이민호의 최영이 일본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 밖에 외화부분상에는 '월드워즈'가 애니메이션 부분, 종합 매출상에는 '진격의 거인' 코미디 버라이어티 부분 상에는 '아라시와 우메야의 슬로터즈, 저니'등이 선정됐다.

한편 이민호는 1월에 개봉하는 유하감독의 영화 '강남 1970'의 촬영을 마치고 아시아 전역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SBS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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