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에볼라

세번째 미국인 에볼라 감염자 발생, 의료 봉사활동 하던 미국인 의사가...

작성 2014.09.03 09:54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연예뉴스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세번째 미국인 에볼라 감염자 발생, 의료 봉사활동 하던 미국인 의사가...

세번째 미국인 에볼라 감염자

세번째 미국인 에볼라 감염자 발생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아프리카 라이베리아에서 세 번째 미국인 에볼라 감염자가 생겼다.

선교단체 'SIM 국제선교회'는 라이베리아 수도 몬로비아에서 의료 봉사활동을 하던 미국인 의사 1명이 에볼라 바이러스에 양성 반응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이 선교단체는 감염된 의사의 성명 등 자세한 신상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그가 산부인과 진료를 해 왔고 다른 에볼라 환자와 접촉한 적도 없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단체는 환자가 어떻게 에볼라에 전염됐는지 아직 불분명하다면서도, 증상이 나타난 즉시 격리 조치됐다고 덧붙였다.

앞서 에볼라 감염 후 미국으로 이송된 미국인 의사 1명과 간호사 1명은 실험 단계의 에볼라 치료제를 투여받는 등 치료를 받았고 지난달 모두 퇴원했다.


(세번째 미국인 에볼라 감염자,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광고영역
광고영역
광고영역
&plink=SBSNEWSAMP&cooper=GOOGLE&RAND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