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Fun Up

흰머리 원인 '젊은 나이에도 나는 새치... 이유가 이거였어?'

작성 2014.04.12 14:34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연예뉴스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흰머리 원인 '젊은 나이에도 나는 새치... 이유가 이거였어?'

흰머리 원인

흰머리 원인이 밝혀져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흰머리 원인' 이라는 제목으로 게시글이 게재됐다.

공개된 게시글에 따르면 흰머리 원인은 노화로 인한 멜라닌 색소 생성 세포의 기능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흰머리는 두피 속 모낭에서 모발에 색을 띄게 하는 멜라닌 색소가 부족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흰머리를 뽑으면 그 자리에 새롭게 흰머리가 또 나는 것이다.

또한 젊은 사람들에게서 종종 발견되는 새치는 멜라닌 색소의 부족이 아닌 유전이나 호르몬 분비의 문제, 또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원인인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흰머리 원인에 네티즌들은 "흰머리 원인 나는 유전인가?", "흰머리 원인 스트레스 때문에도 생기는구나", "흰머리 원인 나이가 들었다고 무조건 흰머리가 나는 게 아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흰머리 원인,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네이버 공유하기
  •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광고영역
광고영역
광고영역
&plink=SBSNEWSAMP&cooper=GOOGLE&RAND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