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8일(화)

스타 스타는 지금

뉴진스, 영국박물관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 재능기부 "뜻깊은 일 참여 자랑스러워"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5.14 11:00 조회 1,325
기사 인쇄하기
뉴진스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영국박물관(대영박물관)의 한국어 공식 오디오 가이드에 그룹 뉴진스의 목소리가 담긴다.

14일 소속사 어도어(ADOR)에 따르면 뉴진스는 영국박물관 한국실 내 주요 전시 작품 소개 음성 녹음에 재능기부로 참여했다.

뉴진스가 우리말로 해설한 작품은 청자 꽃무늬 정병, 1300년대 상감청자, 조선백자 달항아리, 불교의 사천왕 그림, 1700년대 한국 전통 기술을 사용해 재현된 건축물 사랑방 등이다.

뉴진스는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다양한 유물을 소개하는 뜻깊은 일에 참여하게 돼 자랑스럽고 기쁘다. 많이 분이 들어주시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뉴진스와 함께한 '한국' 테마 투어는 14일부터 영국박물관 오디오 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는 로마 황제 하드리아누스의 청동 두상 등 일부 로만 브리튼(Roman Britain) 유물에 대한 뉴진스의 한국어 설명도 포함됐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24일 새 더블 싱글 'How Sweet(하우 스위트)'로 컴백한다. 이 싱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How Sweet'와 수록곡 'Bubble Gum(버블 검)', 그리고 각 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 총 4곡이 실린다. 지난달 27일 선공개된 'Bubble Gum'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한국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글로벌 주간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며 돌풍을 예고했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