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2일(수)

뮤직

에스파·라이즈→태연·키·수호 솔로 앨범…SM, 그룹부터 솔로까지 꽉 찬 2·3분기 라인업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5.09 16:06 조회 295
기사 인쇄하기
SM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소속 아티스트들의 3분기까지 활동 계획을 밝혔다.

9일 SM에 따르면, 에스파가 데뷔 4년 만에 발매하는 첫 정규 앨범과 라이즈의 첫 미니앨범, 오랜만에 솔로 가수로 돌아오는 엑소 수호의 새 미니앨범부터 일찌감치 높은 관심이 쏠린 엑소 찬열, 레드벨벳 아이린, NCT 재현의 솔로 데뷔 등 3분기 활동 계획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다.

# 폭발적 '쇠맛' 보여줄 에스파…슈퍼주니어→라이즈·NCT WISH까지 총출동

새 앨범 'DREAM( )SCAPE'(드림 이스케이프)로 국내외 각종 차트 1위를 석권한 NCT DREAM과 오는 6월 첫 미니앨범 'RIIZING'(라이징) 발매에 앞서 프롤로그 싱글 및 수록곡을 오픈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라이즈에 이어 에스파가 출격한다. 에스파는 오는 13일 첫 정규 앨범 더블 타이틀 곡 'Supernova'(슈퍼노바)를 공개하며, 27일 또 다른 타이틀 곡 'Armageddon'(아마겟돈)을 포함한 총 10곡의 전곡 음원을 릴리즈, 폭발적인 '쇠맛'으로 '글로벌 히트메이커' 수식어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또한 2분기에는 슈퍼주니어 싱글 및 레드벨벳과 WayV의 미니앨범, NCT DREAM과 NCT WISH의 일본 싱글이 기다리고 있으며, 이어 3분기에는 NCT 127 정규 앨범과 NCT WISH 미니앨범 및 싱글을 비롯해 NCT DREAM 영어 싱글, WayV 일본 미니앨범, 에스파와 라이즈의 일본 싱글 등도 예고되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 '막강 솔로' 수호·태연·키→'첫 솔로' 찬열·아이린·재현 & 나이비스 본격 데뷔

보아가 신곡 '정말, 없니? (Emptiness)'를 통해 '레전드 아티스트' 타이틀을 다시 한번 각인하고, 도영, 루카스가 탄탄한 완성도의 앨범으로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알린 바, SM 아티스트들의 솔로 활약 역시 큰 기대를 모은다.

MBN 드라마 '세자가 사라졌다'에서 세자 이건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는 수호는 오는 31일 세 번째 미니앨범 '점선면 (1 to 3)' 전곡 음원 공개, 6월 3일에는 음반을 발매하고 솔로 가수로서 팬들 곁을 찾아온다. 수호가 이번 앨범 콘셉트 기획에 직접 참여한 만큼 수호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

더불어 2-3분기에 걸쳐, 태연 정규 앨범 및 싱글, 효연 싱글, 키 미니앨범 및 일본 싱글, 마크 싱글 등이 예고되었으며, 찬열, 아이린, 재현의 첫 솔로 앨범과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nævis)의 데뷔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SM

# 쉴 틈 없는 공연 릴레이…SM표 음악과 퍼포먼스로 글로벌 '핑크 블러드' 매료

글로벌 '핑크 블러드'를 사로잡을 SM표 음악과 퍼포먼스가 펼쳐질 각종 공연 릴레이도 이어진다. 슈퍼주니어는 6월 22~23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콘서트 브랜드 '슈퍼쇼'의 스핀 오프 버전 서울 공연을 열고 아시아 8개 지역 투어에 돌입하며, 5월 24~26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샤이니 앙코르 콘서트는 티켓 오픈 5분 만에 총 3회 공연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샤이니의 굳건한 인기를 보여준 바 있다.

지난 5월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세 번째 월드 투어의 포문을 열고 3회 공연 전석 매진 및 총 6만 관객 운집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재입증한 NCT DREAM은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월드 투어를 이어간다. NCT WISH 역시 5월 24~26일 서울부터 부산, 전주, 대구, 청주까지 국내 5개 도시 총 13회의 전국 팬미팅 투어를 통해 팬들과 더욱 가깝게 만날 예정이다.

에스파는 6월 29~30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아시아 및 호주 총 14개 지역의 월드 투어에 나서며, 앞서 오픈된 일본 아레나 투어가 모두 매진되어 8월 17~18일 도쿄돔 단독 콘서트 2회 추가 공연을 결정해 높은 현지 인기를 실감케 한다. 지난 5월 4~5일 양일간 약 1만 관객을 동원한 서울 팬콘을 성황리에 마친 라이즈는 도쿄, 멕시코시티, LA, 홍콩, 타이베이, 마닐라, 싱가포르, 방콕, 자카르타 등 전 세계 10개 지역에서 첫 팬콘 투어를 펼친다.

그뿐만 아니라 SM 솔로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글로벌 공연도 이어진다. 5월 18~19일 민호의 일본 요코하마 팬 콘서트, 7월 시작되는 키의 첫 아시아 투어와 일본 솔로 콘서트, 5월 25~26일 서울 공연을 포함해 아시아 총 7개 지역에서 펼쳐지는 수호의 첫 단독 콘서트 및 아시아 투어, 5월 25~26일 국내 첫 솔로 콘서트를 비롯해 일본, 홍콩,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의 팬들을 찾아가는 도영의 아시아 투어, 5월 11일 자카르타에서 시작되는 루카스의 팬콘 아시아 투어 등이 2-3분기를 화려하게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