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7일(화)

뮤직

비비X장기하 첫 컬래버…중독적 러브송 '밤양갱' 탄생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2.08 11:31 조회 432
기사 인쇄하기
비비 장기하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가수 비비(BIBI)와 장기하가 새로운 러브송을 탄생시킨다.

오는 13일 발매되는 비비의 새 싱글 '밤양갱'을 통해 두 사람이 음악적 시너지를 발휘한다. 장기하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을 도맡았고 비비만의 색채를 입혀 매력적인 러브송을 완성했다. 독보적 개성을 지닌 두 사람이 뭉쳐 곡을 발표하는 것은 처음이라서 더욱 특별하다.

두 사람의 협업은 오랜 친분을 통해 자연스럽게 성사됐다. 장기하는 지난해 3월 비비의 단독 콘서트 '와주시면 안 될까요?' 앵콜 공연에 게스트로 나서며 끈끈한 우정을 보여주기도 했다. '밤양갱' 작업은 그 무렵 진행돼 드디어 빛을 보게 됐다.

비비 장기하

비비와 장기하의 결합만으로 기대를 모으는 '밤양갱'은 소박하지만 아름다웠던 사랑의 기억을 담은 곡이다. 한글 가사의 강점을 살린 장기하의 재치와 비비의 러블리 매력이 어우러진 중독적인 트랙이다.

뮤직비디오는 판타지 동화 같은 포맷으로 완성된다. 비비의 사랑스러운 모습과 장기하의 카메오 출연으로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예고편 격인 티저 영상은 8일 오후 6시 전격 공개된다.

6개월 만의 신보인 비비의 더블싱글에는 '밤양갱'과 'Sugar Rush(슈가러쉬)'가 담긴다. '사랑'을 테마로 스윗하고 트렌디한 비비의 보컬을 감상할 수 있으며, 오는 13일 베일을 벗는다.

[사진=SBS 연예뉴스 DB, 필굿뮤직 제공]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