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7일(화)

뮤직

(여자)아이들, 이번 앨범도 통했다...국내외 음원 차트 최상위권

강경윤 기자 작성 2024.01.30 17:21 조회 73
기사 인쇄하기
(여자)아이들

[SBS연예뉴스 | 강경윤 기자] 그룹 (여자)아이들의 'Super Lady'(슈퍼 레이디)가 전 세계 리스너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30일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9일 오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정규 2집 '2'(Two)가 발매 직후 국내·외 차트 정상에 올랐다"라고 밝혔다.

특히, 미국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톱 100 그리고 유럽 앨범 차트 1위는 물론, 호주, 브라질, 인도네시아, 멕시코, 필리핀, 폴란드, 러시아, 대만, 태국, 터키 등 24개 지역 및 국가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애플뮤직 톱 앨범 차트에서 한국, 대만, 태국, 터키,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까지 8개 지역 및 국가 1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Super Lady'(슈퍼 레이디)는 미국, 터키, 대만, 일본 등 11개 지역 아이튠즈 톱 케이팝 송즈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약 1년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여자)아이들의 정규 2집 '2'(Two)는 숫자 '5'를 뒤집으면 '2'가 되듯 이면에 숨겨진 의미와 다섯 멤버가 발휘할 무한한 에너지, 그리고 음악적 견고함을 담아냈다. 선주문량만 180만 장을 달성하며 자체 신기록을 경신, 2연속 밀리언셀러를 예고하기도 했다.

이 세상 모든 '슈퍼 레이디'에게 전하는 타이틀곡 'Super Lady'(슈퍼 레이디) 또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안무가 커스틴(Kirsten)과의 퍼포먼스 협업으로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한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된 지 약 16시간 만에 조회수 1,090만 뷰 이상을 돌파한 바 있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