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3일(금)

방송 드라마

아이유X박보검 '폭싹 속았수다', 넷플릭스 공개 확정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1.30 09:36 수정 2024.01.30 09:51 조회 790
기사 인쇄하기
폭싹 속았수다 아이유 박보검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30일 넷플릭스는 '폭싹 속았수다'의 공개 소식을 알렸다.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에서 태어난 '요망진 반항아' 애순이와 '팔불출 무쇠' 관식이의 모험 가득한 일생을 풀어낸 드라마로, 배우 아이유와 박보검의 출연을 비롯해, 드라마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의 김원석 PD와 '동백꽃 필 무렵'의 임상춘 작가의 만남으로 기획 단계부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뜻의 제주도 방언인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애순'과 '관식'의 일대기로 잊지 못할 울림을 선사할 전망이다.

먼저 드라마 '나의 아저씨', '호텔 델루나'와 영화 '브로커'​, '드림' 등 장르를 넘나들며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인 아이유가 '나의 아저씨'에 이어 김원석 PD와 두 번째 호흡을 맞춘다. 아이유가 맡은 '애순'은 제주에서 나고 자라 주어진 운명에 맞서는 '요망진 반항아' 같은 인물이다.

드라마 '응답하라1988', '청춘기록', 영화 '서복​', 뮤지컬 '렛미플라이' 등 매번 다양한 캐릭터로 새로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박보검은 말보다 행동으로 표현하는 단단한 무쇠 같은 '관식'으로 분한다. '관식'은 성실함을 무기로 어렸을 때부터 지고지순하고 묵묵하게 일편단심으로 '애순'을 좋아한다.

폭싹 속았수다 아이유 박보검

여기에 '세자매', '​퀸메이커', '레이스' 등 이름만으로도 신뢰가 가는 문소리와 '나의 아저씨', '부부의 세계', '서울의 봄' 등에서 선 굵은 연기와 뚜렷한 존재감을 보여준 박해준이 각각 장년이 된 '애순'과 '관식'을 연기한다.

'폭싹 속았수다'​는 드라마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 등 인물이 처한 상황과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던 김원석 PD와 드라마 '백희가 돌아왔다', '쌈, 마이웨이', '동백꽃 필 무렵' 등 특유의 사람 냄새 나는 이야기로 큰 사랑을 받은 임상춘 작가가 뭉쳐 더욱 신뢰감을 더한다.

[사진제공=넷플릭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