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7일(화)

방송 촬영장 핫뉴스

'강심장VS' 궤도 "과학 좋아하는 임영웅, 자주 보는 사이" 남다른 친분 공개

강선애 기자 작성 2024.01.22 14:56 수정 2024.01.22 15:42 조회 638
기사 인쇄하기
강심장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과학 커뮤니케이터' 궤도가 가수 임영웅과 남다른 친분을 자랑했다.

오는 23일 방송될 SBS '강심장VS'는 '냉철한 브레인 VS 뜨거운 심장'이란 주제로 꾸며져 이성적 사고의 일명 'T' 성향 방송인 홍진호, 서동주, 과학 유튜버 궤도와 감성적 사고, 일명 'F' 성향의 개그우먼 심진화, 김지민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성향의 좁혀지지 않는 간극으로 역대급 토크 배틀을 예고해 한껏 기대를 높인다.

앞서 진행된 녹화에서 연세대 천문우주학과, 한국천문연구원 출신으로 101만 구독자를 보유한 '과학 유튜버' 궤도는 강렬했던 임영웅과의 첫 만남 일화를 공개했다.

궤도는 "임영웅이 과학을 워낙 좋아해서 평소에도 내 영상을 자주 본다더라. 그 인연으로 촬영도 하고 너무 친해졌다"라고 말해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연락처는 어떻게 주고받았냐"는 문세윤의 질문에 그는 "개인적으로 연락처를 줬는데 임영웅이 먼저 '빨리 밥 먹자'고 연락을 줬다"라고 밝혔다.

이어 절친한 사이가 된 두 사람은 주기적으로 방문한다는 비밀 단골 음식점이 있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또한 궤도는 부모님을 모시고 임영웅 콘서트를 방문했던 일화를 공개하며 바쁜 와중에도 부모님을 세심하게 신경 써준 임영웅의 인성에 감탄했다고 밝혔다.

이에 전현무는 "궤도가 나랑 친해지려고 임영웅 플러팅을 했다"고 폭로하며 두 사람의 반전 인연을 공개하기도 했다. 궤도는 "유명인 분들과 연락처 교환을 하면 밥 먹자는 말을 정말 많이 나눈다"고 말했는데, 그 중 전현무가 실제 정말 좋은 곳에서 밥을 사줬다며 미담을 공개했다. 이를 들은 문세윤은 "혹시 궤도 씨가 임영웅이랑 친해서..."라고 전현무의 속셈을 날카롭게 지적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

한편, 궤도는 "신점이나 타로를 본 적 없냐"는 전현무의 물음에 "타로를 재미로 본 적이 있는데 카드를 뒤집는 건 전자기력이다"라고 말하며 T 성향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또 "나를 잘 알고 있는 건 부모님이나 지인이지, 신이라는 존재가 과학적이진 않아"라며 끊임없이 과학 이론을 제시해 모두의 공분을 샀다는 후문이다.

이런 대쪽 같은 모습에 전현무는 궤도에게 "무신론자냐?"라고 질문했는데, 충격적인 답변을 내놓아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든 궤도의 답변은 본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끊임없이 열정적으로 과학을 전도하는 '과학 무새' 궤도의 모습과 역대급 극과 극 과몰입을 예고한 '냉철한 브레인 VS 뜨거운 심장'의 토크는 23일 화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되는 '강심장VS'에서 공개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