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6일(일)

방송 촬영장 핫뉴스

"순익 0원에 개인회생까지"…'동네멋집', 절망 속 'MZ세대' 사장님들 등판

강선애 기자 작성 2023.09.05 09:53 수정 2023.09.05 09:56 조회 201
기사 인쇄하기
동네멋집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정규 편성으로 돌아온 SBS '손대면 핫플! 동네멋집'(이하 '동네멋집')이 '핫플 신화'를 이어갈 '멋집 4호'의 주인공을 찾는다.

폐업 위기의 쪽박 카페를 '멋집'으로 재탄생시켜 파일럿 방송부터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던 '동네멋집'이 오는 6일 정규 편성으로 귀환한다. 파일럿에서는 쪽박 카페 한 곳 만을 방문해 문제점을 진단하고 멋집으로 변화시키는 모습을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다.

정규 편성된 '동네멋집'에서는 세 곳의 후보 중 단 한 곳의 카페를 멋집으로 선정해 변화하는 전 과정을 다룰 예정이다. 특히 '공간 전문가' 유정수가 각 카페별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 문제점을 해결하려는 사장님의 극한 미션 수행 과정과 긴장감 넘치는 멋집 선정 결과 발표를 전부 담아낸다고 해 관심을 모은다.

더불어 위기의 대한민국 카페를 구하기 위해 '공간 장인' 유정수뿐만 아니라 '국민 MC' 김성주, '만능 배우' 김지은까지, '멋벤져스' 3인방이 다시 힘을 합친다. 여기에 '대세 아이돌' 손동표가 스페셜 MC로 출격해 당당하고 솔직한 입담으로 현장 분위기를 한껏 달궜다고 전해진다.

전국 각지 동네들 중 '멋벤져스' 군단이 찾은 첫 번째 동네는 카페 거리 '행리단길'로 유명한 경기도 수원시다. 손동표는 "이미 이곳은 핫플레이스로 유명하다"며 의아함을 표했는데, 유정수는 단번에 그 이유를 설명하며 유명 카페 거리의 처참한 민낯을 밝혀 주변을 놀라게 했다. '공간 전문가' 유정수가 밝힌 카페 거리의 참담한 민낯은 방송에서 공개된다.

한편, 이번 수원 멋집 후보 세 곳의 사장님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다. 그것은 바로 MZ 세대라는 것. 이를 들은 유정수의 얼굴은 순식간에 흙빛으로 변했다. 그는 MZ 세대가 전 세대 통틀어 창업률과 폐업률이 제일 높다는 점을 밝히며 난색을 표했다. 급기야 순익이 0원일 뿐 아니라 개인회생까지 신청했다는 MZ 사장님들의 암담한 사연이 공개되자 유정수는 "도대체 어떤 곳이길래!"라고 포효(?)했다는 후문이다.

과연 '공간 일인자' 유정수를 긴장하게 만든 수원 카페 거리 MZ 세대 사장님의 절박한 사연은 무엇일지, 그 이야기는 오는 6일 수요일 밤 10시 40분 첫 방송되는 '동네멋집'에서 공개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