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5일(월)

방송 촬영장 핫뉴스

인디애나 경제개발공사, SBS와 TV 광고 독점 계약 체결

강선애 기자 작성 2023.05.25 10:20 조회 206
기사 인쇄하기
인디애나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가 미국 인디애나 경제개발공사(Indiana Economic Development Corporation)와 TV 광고 독점 계약을 맺었다.

인디애나 경제개발공사는 인디애나 주의 경제성장과 발전을 주도하고 기업 유치를 담당하기 위해 2005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우수한 기업을 다수 보유한 한국의 투자 유치를 위해 한국에서의 광고 집행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인디애나 경제개발공사의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미디어 광고 벤처(Media Ad Ventures)는 "광고 집행을 위해 광고 효율성, 시청률, 방송사 평판과 위상 등을 검색과 챗GPT등을 통해 알아본 결과, SBS를 선정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SBS는 광고 집행의 주요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 8년째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SBS의 광고 판매를 담당하는 SBS M&C 광고 담당자는 "SBS가 높은 신뢰성과 더불어 2049 시청률 1위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있고, 특히, 고소득층 및 사업가들이 선호하는 경쟁력 있는 채널이라는 점에 주목, 인디애나 경제개발공사가 광고를 결정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인디애나 경제개발공사 광고는 지난 19일부터 내달 18일까지 SBS를 통해 온에어 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