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방송 드라마

'모범택시2' 신재하, 알고보니 스파이…아군일까 적군일까

강선애 기자 작성 2023.03.16 17:38 조회 741
기사 인쇄하기
모범택시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모범택시2' 신재하의 정체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2'(극본 오상호/연출 이단)가 최고 시청률 19.7%(닐슨 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돌파하며 폭발적인 흥행질주를 펼치고 있다. 매주 불법 온라인 도박, 노인 사기, 아동 범죄 및 부동산 불법 청약 등 대한민국에 현존하는 다양한 범죄들을 조명, 악당들을 응징하며 시청자들에게 통쾌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고 있는 '모범택시2'는 오는 17일 방송되는 7화에서 사람들의 믿음을 악용해 반인륜적 범죄를 저지르는 '사이비 교단' 정조준을 예고해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지난 6화 방송 말미, '무지개 운수'에 신입기사로 입사한 어리바리 막내 온하준(신재하 분)이 김도기(이제훈 분)를 비롯한 '무지개 모범택시' 멤버들의 뒤를 캐고 있는 스파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시청자를 놀라게 했다. 온하준이 착용하고 있던 '인장반지'가 범죄 조직의 상징으로 보인다는 점, 나아가 앞서 김도기가 참교육한 빌런들 중 상당수가 같은 반지를 차고 있었다는 점을 비추어 온하준이 속한 조직의 규모가 거대하다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또한 온하준이 조직의 간부로 보이는 만큼 그가 '무지개 운수'에서 하고자 하는 게 무엇인지 궁금증을 높이는 가운데 '무지개 다크히어로즈'에게 위협이 될 온하준의 존재가 긴장감을 자극시킨다.

또한 앞서 온하준이 던져 놓은 떡밥들의 의미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주 어릴 때부터 혼자 살았다", "어릴 때 살아보니 항상 옷은 깨끗하게 입어야 누가 안 괴롭힌다"는 말들을 통해 그가 순탄치 않은 어린시절을 보냈음을 짐작할 수 있는 것. 이에 일각에서는 온하준이 불우한 어린시절 탓에 현재 범죄 조직에 몸을 담고 있지만 개과천선 후 '무지개 다크히어로즈'의 일원이 될 수도 있다는 추측을 내놓기도 해 그의 과거에도 관심을 높인다.

그런가 하면 온하준의 정체를 공개한 시점 역시 흥미를 높이는 대목이다. 일반적으로 반전 캐릭터의 정체를 극 후반부 클라이맥스에 배치하는 구성에 비해 '모범택시2'의 경우 한 템포 빠른 타이밍에 오픈하며 속도감 있는 전개를 보여주고 있는 것. 이와 함께 온하준 뒤에 또 다른 흑막이 존재함을 암시, '최종 보스'에 대한 궁금증까지 높이는데 성공했다.

이처럼 발톱을 꺼낸 온하준과 함께 시즌2를 관통하는 메인 서사가 수면 위로 올라오고 있는 가운데 김도기가 설계하는 복수의 판에 변수로 떠오른 온하준의 행보, 거대한 범죄 조직의 은밀한 위협 속에서 한층 통쾌한 사이다를 발휘할 '무지개 팀'의 복수 대행 서비스, 나아가 온하준의 뒤에서 '무지개 팀'을 예의주시하고 있는 '최종 보스'의 정체 등 스펙터클한 전개가 예고되고 있는 '모범택시2'에 기대감이 높아진다.

'모범택시2'는 오는 17일(금) 밤 10시에 7화가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