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방탄소년단 RM 신곡 ‘들꽃놀이’, 스포티파이 최상위권…글로벌 흥행 ‘청신호’

강선애 기자 작성 2022.12.04 09:41 조회 83
기사 인쇄하기
방탄소년단 RM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첫 공식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 '들꽃놀이 (with 조유진)'가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Daily Top Songs Global)'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최신 차트(12월 2일 자)에 따르면, RM의 솔로 앨범 'Indigo'의 타이틀곡 '들꽃놀이'가 공개 첫날 360만 4,749회 스트리밍되며 13위에 랭크됐다. 이 곡은 국가/지역별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는 다수의 국가/지역에서 상위권으로 진입했다.

'들꽃놀이'뿐 아니라 'Indigo'의 다른 수록곡 모두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랭크됐다.

'들꽃놀이'는 또한 12월 3일 기준으로 88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고,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12월 2일자)에서는 2위를 차지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들꽃놀이'는 화려하지만 금세 사라져 버리는 '불꽃'이 아닌, 잔잔한 '들꽃'의 모습으로 살아 가고 싶다는 RM의 바람이 담긴 곡이다. 체리필터의 보컬 조유진이 피처링으로, DOCSKIM이 프로듀서로 참여해 곡의 멋을 살렸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