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스테이씨, 오늘(23일) 'POPPY'로 일본 정식 데뷔…압도적 러블리

강선애 기자 작성 2022.11.23 08:42 조회 40
기사 인쇄하기
스테이씨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스테이씨(STAYC)가 일본에 정식 데뷔했다.

스테이씨는 23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일본 데뷔 싱글 'POPPY(파피)'를 발매했다. 'POPPY'는 스테이씨의 본격적인 일본 활동을 알리는 앨범으로 특유의 청량한 에너지와 업그레이드된 역량을 담아냈다.

동명의 타이틀곡 'POPPY'는 한 번 듣기만 해도 외워지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러블리하면서도 키치한 스테이씨의 무드가 어우러진 곡으로 공개 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일본어 버전으로 녹음한 'ASAP (에이셉)'도 함께 수록돼 색다른 매력을 더했다.

앨범 정식 발매에 앞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뮤직비디오 또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컬러풀한 하트와 블록, 'POPPY' 문구 등 오브제들이 스테이씨의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배가시켰고 통통 튀는 'POPPY'의 멜로디와 조화를 이뤄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했다.

특히 스테이씨는 지난 21일 일본 도쿄돔 시티홀에서 개최된 'STAYC Japan Debut Showcase ~ Star To A Young Culture ~ (스테이씨 재팬 데뷔 쇼케이스~ 스타 투 어 영 컬처~)'에서 'POPPY' 무대를 최초 공개하며 현지 팬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실감한 바 있다. 스테이씨는 멤버별 개성이 돋보이는 탄탄한 보컬과 중독적인 포인트 안무,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현장을 완벽하게 사로잡으며 앞으로의 활동을 더욱 기대케 했다.

앞서 스테이씨가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 두 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 (영-러브닷컴)'으로 연이어 스포티파이 (Spotify)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 만큼 일본에서 선보일 다채로운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