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내 20대의 마지막"…방탄소년단 RM, 솔로 앨범 '인디고' 아이덴티티 필름 공개

강선애 기자 작성 2022.11.23 08:08 조회 157
기사 인쇄하기
RM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RM이 신보 'Indigo(인디고)'의 'Identity Film(아이덴티티 필름)'을 공개했다.

RM은 23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솔로 앨범 'Indigo'를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들을 시각화한 'Identity Film'을 게재했다. 아트워크 비주얼 필름 같은 이 영상은 날 것의 바람 소리를 배경으로, 흔들리는 꽃의 실루엣이 나타나면서 시작하고, 푸른 색조의 이미지들이 빠른 컷 전환을 통해 등장한다.

이어 'Indigo'의 비주얼 아이덴티티가 마치 잉크가 물들 듯 나타났다 희미하게 사라지고, 'Documentation of my youth in the moment of independent phase(홀로서는 단계에 있는 내 젊음의 문서화)', 'the last archive of my twenties(내 20대의 마지막 아카이브)' 등의 문구가 나타나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이번 'Identity Film'에서 알 수 있듯 RM의 'Indigo'에는 시아노타입(Cyanotype) 기법이 활용됐다. 시아노타입 기법은 빛이 투과하는 부분은 푸른색, 빛이 투과하지 못하는 부분은 흰색을 띠고, 오브제의 독특한 실루엣을 만들어 낸다. RM은 이 기법으로 만든 다양한 이미지로 'Indigo' 각 트랙에 담긴 이야기와 감정을 표현했다.

RM

내달 2일 발매되는 RM의 첫 공식 솔로 앨범 'Indigo'는 솔직한 감정과 고민, 여러 단상들이 고스란히 담긴 그의 일기와 같은 앨범이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