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토)

방송 방송 인사이드

'지헤중' 송혜교 눈물 연기, 시청자 숨죽이게 한 절제의 미학

김지혜 기자 작성 2021.11.21 09:32 조회 438
기사 인쇄하기
송혜교

[SBS 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배우 송혜교의 눈물연기가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끌어올렸다.

송혜교는 SBS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극본 제인, 연출 이길복, 이하 '지헤중')에서 여자 주인공 하영은(송혜교 분)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하영은은 탁월한 능력을 지닌 디자이너로 워너비 커리어우먼이다. 하지만 그녀는 10년 전 슬픈 사랑의 기억 때문에 쉽사리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지 않는 아픔을 가지고 있다.

20일 방송된 '지헤중' 4회에서는 하영은이 현재의 사랑, 그리고 10년 전 아픈 사랑 사이의 슬픈 연결고리를 알게 됐다. 하영은은 거부할 수 없는 끌림을 느낀 남자 윤재국(장기용 분)이 10년 전 연기처럼 사라진 연인 윤수완(신동욱 분)의 동생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윤수완이 그냥 사라진 것이 아니라, 10년 전 자신을 만나러 오는 길에 교통사고로 죽었다는 것도 알았다.

하영은은 앞만 보고 달려온 10년을 되돌아보며 아파했다. 그러나 지금 그녀를 가장 아프게 하는 것은 윤수완이 아닌 윤재국이었다. 애써 윤재국에게서 돌아섰던 하영은은 친구 앞에서 눈물 흘리며 모든 감정을 쏟아냈다. "그 사람 형이 수완이라고 그러는데 나는 이 사람 어떡하지 그랬었다. 어떡하지. 나?"라며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는 하영은의 모습에 시청자들의 눈시울도 뜨거워졌다.

송혜교의 눈물 연기는 섬세했다. 감정을 꾹 눌러 담은 듯 담담한 표정과 말투로 극중 전미숙과의 대화를 시작했다. 그리고 켜켜이 감정선을 쌓아갔다. 그러다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순간 툭 눈물을 터뜨렸다. 순식간에 감정을 극으로 끌어올린 송혜교는 눈물 속에 하영은의 슬픔, 아픔, 애틋함 등 모든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슬픔에 겨워 절규를 하지도, 오열을 하지도 않았다. 하지만 송혜교의 눈물은 그 어떤 외침보다 더 강렬하게 시청자 가슴을 두드렸다. 완벽한 완급 조절과 절제의 미학이었다.

SBS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는 매주 금, 토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