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스타는 지금

"얼굴인식 연동될 듯"…강형욱, '샹치' 시무 리우와 닮은꼴?

지나윤 에디터 작성 2021.09.16 18:14 조회 346
기사 인쇄하기

[SBS연예뉴스 | 지나윤 에디터]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이 화제를 모은 자신의 닮은꼴에 대해 직접 답했습니다.

최근 한 누리꾼은 강형욱과 가수 박완규, 그리고 마블의 새 히어로 '샹치' 시무 리우를 두고 "이 사람들 서로 페이스 아이디 해제되는지 궁금하다. 누가 자리 좀 마련해주세요"라며 세 사람의 닮은 외모를 재치 있게 표현했습니다.

'페이스 아이디'란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에서 얼굴을 인식해 잠금을 해제하는 기능으로, 강형욱과 박완규, 시무 리우의 외모가 서로 닮았다는 점에서 얼굴 인식 시스템이 이들을 같은 사람으로 인식할지 궁금하다는 뜻이었습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해당 글이 화제를 모았고, 결국 강형욱도 자신의 새로운 닮은꼴을 알게 됐습니다. 강형욱은 오늘(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누가 봐도 자신과 닮은 박완규, 시무 리우와 나란히 있는 사진을 올리면서 "참나! 궁금하긴 하네"라고 얼굴 인식 시스템의 판단(?)에 궁금증을 드러냈습니다.

앞서 닮은꼴 박완규와 함께 광고까지 촬영했던 강형욱에게 새로운 닮은꼴 시무 리우가 추가되자 누리꾼들은 "단모종, 장모종, 외래종이라던데", "강형욱과 머리 긴 강형욱, 영어 쓰는 강형욱", "세 명이라고? 두 명 아니야?" 등의 유쾌한 댓글을 남기고 있습니다.

(사진=강형욱·시무 리우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광고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