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오종혁, 갑작스러운 구안와사 고백..."왜 하필 지금"

강경윤 기자 작성 2021.06.08 08:57 수정 2021.06.08 09:22 조회 2,035
기사 인쇄하기
오종혁

[SBS 연예뉴스 l 강경윤 기자] 클릭비 출신 뮤지컬 배우 오종혁이 구안와사 증상을 앓고 있다는 사실을 고백했다.

지난 7일 오종혁은 자신의 SNS에서 "내 인생 두 번째 구안와사. 왜 하필 지금이냐. 너무 행복한 공연이 이제 시작했는데"라면서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도 오종혁은 MRI(자기공명촬영법) 검사에서 뇌 질환은 없다고 덧붙여 팬들을 안심시켰다.

구안와사란 얼굴 신경 마비 증상으로 보통 입과 눈이 한쪽으로 틀어지는 질병이다. 뚜렷한 원인을 찾을 수 없지만 바이러스 감염 혹은 신경염에 의해서 안면신경마비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 또는 차가운 곳에 노출되어 혈류에 장애가 발생하면 안면근육이 마비되기도 한다.

오종혁은 구안와사 증세로 뮤지컬 '1976 할란카운티' 출연에도 지장을 받을까 우려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가 출연하는 뮤지컬은 지난달 28일 개막했으며, 이 공연에는 오종혁 외에도 FT아일랜드 이홍기, B1A4 산들 등이 출연한다.

앞서 오종혁은 연극 '벙커 트릴로지' '프라이드', 뮤지컬 '그날들' '신과 함께 – 이승편' 등으로 호평받았다.

ky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