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목)

방송 촬영장 핫뉴스

'아카이브K' 대장정의 마지막 'K팝' 편…H.O.T.→방탄소년단, 이 라인업 실화?

강선애 기자 작성 2021.03.07 14:22 수정 2021.03.08 09:42 조회 564
기사 인쇄하기
아카이브K

[SBS연예뉴스 | 강선애 기자] SBS '전설의 무대-아카이브K'가 대장정의 마지막 주제로 'K-POP'의 역사를 기록한다. 이를 위해 H.O.T.부터 방탄소년단까지, K-POP 열풍의 주역들이 총출동한다.

한국 대중 음악사를 한눈에 짚어보고, 그에 얽힌 스토리를 레전드들의 목소리로 기록하는 SBS '전설의 무대-아카이브K(이하 아카이브K)'가 마지막 주제로 '바다를 건넌 K-POP' 편을 총 2회에 걸쳐 방송한다. 특히, 그동안 방영된 모든 회차를 통틀어 가장 화려한 출연자들의 증언으로 알차게 꾸며질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7일 방송 될 '바다를 건넌 K-POP' 첫 번째 회차에서는 현재 전 세계에 불고 있는 K-POP 열풍의 시작점인 한류의 주역들과 함께 중화권, 일본 진출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 이르기까지의 역사를 다룬다.

'아카이브K'의 마지막 주제답게 라인업 역시 역대 회차 중 가장 화려하다. 스페셜 MC로는 2NE1 산다라 박이 나서며, 드라마로 탄생한 한류의 시초 안재욱, 중화권 원조 한류스타 클론, NRG, 1세대 아이돌의 전설 H.O.T.와 아시아의 별 보아, 월드 스타 비와 인도네시아 왕자가 된 이루까지 범아시아 한류 열풍 주역들의 입으로 생생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준다. 이어 오는 14일 방송될 K-POP편 두번째 회차에선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등 글로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돌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담겨질 예정이다.

바다를 건너 세계로 향한 한국 대중음악의 시작, 한류의 시작점에 있던 스타들의 살아 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아카이브K' K-POP 편 첫번째 기록은 7일 밤 11시 5분에 방송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