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금)

방송 프로그램 리뷰

'골목식당' 백종원, 베트남 쌀국숫집에 "맛있는 베트남 쌀국수 아닌 맛있는 쌀국수" 원가 한계 지적

김효정 에디터 작성 2021.02.10 23:56 조회 1,298
기사 인쇄하기
골목

[SBS연예뉴스 | 김효정 에디터] 백종원이 등촌동 베트남 쌀국숫집의 쌀국수에 솔직한 평가를 했다.

10일에 방송된 SBS '골목식당'에서는 등촌동 골목상권에 대한 솔루션이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등촌동 베트남 쌀국숫집에 방문해 쌀국수 시식을 했다. 그는 우선 내용물을 살피고 국물부터 맛보았다.

그리고 고수를 듬뿍 넣어 본격 시식에 돌입했다. 그는 양파절임에 칠리소스를 뿌리고 "절임 양파 이렇게 안 먹지? 미국식이야, 아메리칸 스타일"이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백종원은 "참고로 미국에서 잠깐 쌀국수집도 운영했다"라고 특이한 경력을 공개해 웃음을 자아냈다.

시식을 마친 백종원은 "기쁜 이야기를 해 드려야 하는데 기쁜 얘길 못 해드리겠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맛있는 쌀국수예요. 맛있는 베트남 쌀국수가 아니라 그냥 쌀국수"라고 평가했다.

이어 백종원은 "고기 향이 가득한 국물 맛을 기대했는데 뷔페식당에서 먹는 인스턴트 맛이 나는 그런 느낌이다. 미국의 베트남 쌀국숫집에서도 냄비에 3분의 2를 고기와 내장으로 채워서 국물을 만든다"라고 부족한 점을 지적했다.

그는 "내가 진짜 나쁜 놈이다"라고 했다. 그리고 그는 "7천 원짜리 베트남 쌀국수가 소고기 국물을 내는 맛은 한계가 뚜렷하다. 원가의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라고 기대에 못 미치는 국물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백종원은 "진한 고기로 국물 맛을 내야 하는데 사장님은 고기보다 국물이 많을 거다. 그리고 뼈를 많이 쓰는 국물일 거다. 오래 끓여서 뽀얀 국물은 뼈로 내는 것인데 베트남 쌀국수 국물과는 다른 구수한 맛이 난다"라고 덧붙였다.

그리고 그는 "희망적인 거는 나오는 냄새나 맛이나 여러 가지가 베트남식 맛을 내는 기술을 갖고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깊이도 있고 공부도 많이 하신 것 같다"라며 "고기만 많이 쓰면 충분히 맛을 낼 수 있을 거 같다. 가격을 올리고 퀄리티 면에서 제대로 된 베트남 쌀국수를 만들면 좋지 않을까 싶다"라고 제안했다. 그러면서 백종원은 "그런데 이러면 기존의 단골들이 날 욕할 것 같은데 그래도 그게 좋을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사장님은 "지금 가격이 3년 전 오픈할 때 가격이다. 3년 동안 원재료비는 다 올랐는데 가격을 올리기가 쉽진 않더라. 가격을 올려서 오시던 분들이 안 오실까 봐 걱정이 됐다"라고 본인이 가진 고민을 털어놓았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